FAQ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QnA 질문하기

국내외인턴십 FAQ 리스트

Q. 국내외인턴십 전남대학 내 비슷한 유형의 지원사업과 코어사업의 '해외인턴'에 동시 지원 가능합니까?

네, 가능합니다. 코어사업 내 다른 지원사업과 중복만 되지 않으면 됩니다.

 

Q. 국내외인턴십 졸업유보생도 지원 가능합니까?

네, 가능합니다. 서류상 신분이 '재학생' 상태이면 가능합니다.

Q. 국내외인턴십 학생 본인이 직접 인턴기관을 개발하여 합격한 경우에도 지원 가능합니까?

네, 가능합니다. 단 재학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Q. 국내외인턴십 국내인턴십에는 학점인정과정과 학점비인정 과정이 있는데 학점비인정과정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학점비인정과정은 모든 면에서 학점인정과정과 동일합니다. 한 가지 차이는 4월과 10월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Q. 국내외인턴십 방학 중 두 달간 국내인터십 수행기간 동안 사업단으로부터 지원받는 월 50만원 이외에 업체나 기관으로부터 별도의 임금을 받나요?

전남대 CORE사업단은 학생들에게 인턴십 지원금을 월50만원 지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이 인턴십 기간동안 업체와 기관으로부터 실비(식비, 교통비)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국내외인턴십 국내인턴십은 최저임금의 적용을 받나요?

국내인턴십(국내현장학습)은 현장학습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최저임금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학생들이 현장실무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계획서와 교육내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