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QnA 질문하기

기타 FAQ 리스트

Q. 기타 영어글쓰기교실 상담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분량제한이나 횟수제한, 상담 글의 종류제한 등이 있나요? 꼭 예약을 해야 하나요?

영어글쓰기교실에서는 영어 글쓰기 과제, 영어 프리젠테이션,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학위논문의 영문 초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만 튜터는 학생들의 글을 직접 수정해 주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튜터는 글쓰기의 전체적인 흐름이나 전개 등 학생들이 차후 자신의 글을 비판적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1회당 상담 시간은 최대 30분을 넘길 수 없기 때문에 상담 분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최대 A4 2장(아래아한글: 12pt, 줄 간격 200%, 용지여백 기본/ MS-word 12pt, 줄 간격2) 분량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에게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주일 기준으로 학생 1인당 최대 2회까지로 상담 횟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530-4215로 전화문의하거나 영어글쓰기교실(인문대 3호관 308호)로 직접 방문해서 신청 접수할 수 있습니다. 튜터 근무 시간표 확인을 위해 사전 예약을 권장합니다.

영어 글쓰기 대표 이메일(jnuenglab@gmail.com)로 예약하시면, 담당 튜터가 미리 학생의 글을 읽고 더 꼼꼼하게 상담해드릴 수 있습니다. 예약 후 2번 이상 무단불참한 경우, 향후 상담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Q. 기타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CORE사업단 홈페이지는 주민번호 등을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 신분확인을 통한 비밀번호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기 때문에 관리자도 확인해 드릴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 버린 분은 CORE사업단 행정실로 연락주십시오. 가입 당시의 아이디와 이름 등이 확인되면 패스워드를 초기화 시켜드립니다. 이 경우 패스워드 초기화 번호는 학번(혹은 사번)이기 때문에 가입 당시 학번을 정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Q. 기타 CORE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무조건 동대학원에 입학해야하나요?

업지원금을 받는 경우만 동대학원 진학 의무가 주어집니다.
그 외의 CORE사업 프로그램은 동대학원 진학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기타 영어글쓰기 교실 상담 신청의 대상은 인문대학 재학생으로 제한됩니까?

아니요. 전남대에 재학 중인 학부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