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QnA 질문하기

융합전공 FAQ 리스트

Q. 융합전공 인문융합전공 지정 교과목이 무엇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인문기반융합연계전공 33개 지정교과목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해 드립니다.
개설 교과목 내용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과목명과 코드번호에 유의하여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제시된 교과목 중 11개 교과목(33학점)을 이수하면 인문융합사를 복수전공으로 취득합니다.

Q. 융합전공 인문기반융합전공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기초학문심화나 글로벌지역학에도 동시에 참여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각각의 모델이 요구하는 것을 충족시키면 됩니다.

Q. 융합전공 저는 인문대 학생도 아니고, 부, 복수전공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인문기반융합전공에 참여할 수 있는 건가요?

네,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문기반융합전공은 연계전공의 형식을 갖고 있습니다.
부, 복수전공을 하지 않아도 연계전공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융합전공 <인문융합학사> 취득은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인문기반 융합전공 교육 과정에 개설된 33개의 과목 중 11개의 과목만 들으면 <인문융합학사> 취득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1. 인문학+IT소프트웨어+디자인,  2. 인문학+IT소프트웨어, 3. 인문학+디자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교육과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Q. 융합전공 인문기반 융합전공을 신청하기 전에 개설 된 과목들 중 일부를 이미 수강했습니다.(Java프로그래밍실습, 유럽문화의이해 등)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점인 33학점에 이 학점이 포함되나요?

네, 포함됩니다. 이미 들었던 수업도 인문기반융합전공의 교육과정에 선정되어 있는 교과목은 학위 취득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Q. 융합전공 인문기반 융합전공을 선택하는 시기와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매년 1월과 8월 부,복수 전공 신청기간에 전남대 포털에서 <인문기반융합연계전공>을 자신의 복수전공으로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