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QnA 질문하기

학업지원금 FAQ 리스트

Q. 학업지원금 석사과정 중 학업지원금을 받고 있는데, 중간에 취업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학업지원금은 석사과정 대학원생에게도 지급되는데, 이 경우 전일제 대학원생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4대보험확인서에 외부 취업으로 나오는 경우 즉시 학업지원금 지급이 중단됩니다. 취업할 경우 CORE사업단으로 연락바랍니다.

Q. 학업지원금 학업지원금 수혜 학생 의무사항이라는 게 뭔가요?

CORE사업단에서 매달 지원금을 지급하는 대신 학생들에게 몇 가지 의무사항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학부생의 경우 반드시 동대학원 진학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학기 학업계획서와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고서는 다음 학기 지원금 재신청 때 중요 평가 자료가 됩니다. 아울러 CORE사업단의 각종 행사나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사업단이 학업지원자에게 참여 및 운영 보조 요청을 하면 이에 응해야 합니다.

Q. 학업지원금 학교에서 다른 장학금을 받고 있습니다. CORE사업단의 학업지원금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나요?

CORE사업단의 학업지원금은 ‘장학금’이 아닌, 말그대로 ‘지원금’의 형태입니다. 따라서 다른 장학금 수혜 여부와 상관없이 학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학업지원금 학업지원금 받는 학생인데 전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이나 법학전문대학원, 문화전문대학원 등으로 진학해도 지원금을 계속 받을 수 있는가요?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은 기초학문인 인문학의 육성과 이를 통한 학문후속세대 양성에 주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동일 학과가 아닌 취업의 성격이 강한 전문대학원이나 특수대학원으로의 진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혹시 다른 대학원으로의 진학을 목표로 한다면 학업지원금 수혜를 중단하고 그동안 받았던 지원금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Q. 학업지원금 학업지원금을 받던 중 대학원 진학을 포기하면 어떻게 되나요?

학부과정 중에 학업지원금 지원을 받는 학생은 전남대학교 동대학원 진학이 의무사항입니다. 만약 중간에 사정이 생겨 대학원 진학을 포기하게 된다면 그동안 받은 학업지원금을 전액 사업단에 반납해야 합니다. 따라서 꼭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