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학생수기

중국 상하이 MICE에서의 인턴생활(행정학과 배신선)

중국 상하이 MICE에서의 인턴생활(행정학과 배신선)

안녕하세요, 행정학과 배신선입니다.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에서 인턴을 하고 있던 중에 코어사업단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 관심 있었던 MICE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직원처럼 많은 책임을 맡아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한국에서 인턴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단순 업무가 아니라 직접 기획도 하고 미팅도 진행하는 등 더 자율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이 많이 없어서 상해한국상회 인턴 생활을 포함하여 약 8개월간의 상해 생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1>과 <사진2>는 저희 사무실 사진입니다. 회사가 설립된 지 6개월도 지나지 않아서 세련된 건물에 깔끔해요! 물론 자리는 깔끔하지 않긴 하지만 :)

2개월 동안 홍보 책자 제작하느라 꽤 힘들었지만, 마무리 짓고 오게 되어 기뻤어요.

<사진3>은 상해에 혼자 있으면서 미래에셋 경제교실에서 보조교사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던 사진이에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같이 진행했던 보조교사들도 재미있게 경제 관련 게임을 했었어요.

그리고 상해 패션 위크 때 동물 탈을 쓰고 퍼포먼스도 했습니다. 패션 관련 직장인들이 만든 스터디 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데, 굉장히 열정 있으신 분들이라 즐거웠고, 상해에서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희 사진을 찍었습니다. 동물 탈을 쓰고 있어서 자신감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사진4>와 <사진5>

마지막으로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사진 보여드립니다. 24대 회장 선거 이후에 받았던 꽃들을 페트병에 꽂아놨던 사진이에요. 상해로 해외 인턴을 오셨을 때 문제가 생기면 상회로 연락해보시면 괜찮을 거예요.<사진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