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학생수기

일본 오사카에서의 해외인턴 경험(일문과 3년 최현정)

일본 오사카에서의 해외인턴 경험(일문과 3년 최현정)

첨부문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첨부문서 : after_47.hwp  

해외에서 인턴 활동을 하려고 결정하게 된 것은 먼저 해외인턴을 하고 있던 선배들과 동기들의 덕분이었다. 일본어 공부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고 더 공부하고 싶은 상황에서 선배, 동기의 조언으로 해외인턴을 결정하게 되었다. 아직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한 번 도전해보고 싶었고 몇 달간 면접 준비에 전념했다. 다행히도 합격을 하게 되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근무하게 된 곳은 오사카의 호텔 중 한 곳의 프론트에서 일하게 되었다.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프론트에 배정받아 걱정을 많이 했다. 처음 근무하게 된 날, 생소한 일본 근무 시스템과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도 어렵게 느껴지는 경어 사용, 그리고 문화적인 차이로 적응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 실수도 많이 하고 배워야 하는 업무도 많았지만 주변 직원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배려해 준 덕분에 나중에는 잘 적응할 수 있었다.

 

이번 인턴 활동은 즐거웠던 일도 많았지만 힘들었던 일도 많았다. 그렇지만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귀중한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또한, 일본에서 직접 생활하고 일본인들과 같이 일을 했기에 일본의 문화와 그들의 정서가 더욱 더 피부에 와 닿았다. 그리고 일본에서 나는 자국민이 아니라 그들에게 있어 외국인이었기에 좀 더 특별한 시선으로 보고 느낄 수 있었다. 해외 인턴 활동을 통해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남긴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