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학생수기

코어 인턴 참가 후기(중문과 4년 백현우)

제가 근무했던 상해하이톤호텔은 구베이지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상해 푸동공항으로 도착한다면, 공항버스 1호선을 타고 상해 홍차오 공항으로 온 다음 택시를 타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공항버스 요금은 30위안입니다.

상해하이톤호텔은 준5성급호텔로, 다양한 부서와 많은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턴근무를 할 수 있는 부서는 GRO부서와 영업부서 두 곳입니다. 제가 근무했던 GRO 부서는 쉽게 말해서 고객관계관리부서로, 호텔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돌발상황이나 고객 컴플레인 대응 등 상황대처능력을 요하는 직무입니다.

중국 인턴 파견 전 준비해야할 사항으로는 중국어 공부는 당연하고, 호텔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호텔에 어떠한 부서들이 존재하고, 호텔서비스의 특징들을 미리 숙지해간다면 인턴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후배님들께는 추천드리고 싶은 근무지입니다. 물론, 한국 호텔에 비하면 낙후된 시설과 미비한 시스템들이 존재하지만, 일을 배우러 가는 입장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전남대학교 학생으로는 두번째 상해하이톤호텔 실습생이었습니다. 즉, 앞으로도 전남대학교 학생들에게 인턴 경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하이톤호텔로 실습을 나가신다면, 좋은 인상을 남기시어 그 다음 후배님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