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인문기반융합 취업캠프 성료

인문기반융합 취업캠프 성료

2017년 2월 15일(수) ~ 2017년 2월 17일(금) (2박3일) 인문대 재학생 및 타 단과대학 희망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인문기반 협업 전략(인문학+기술+디자인)으로 취업하라> 취업캠프가 잘 마무리됐습니다.

이번 캠프는 ①인문기반 협업 전략으로 취업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모색 ②인문학 내용을 정보통신기술과 디자인 형식으로 변환하는 융합적 지식인의 활동영역, 취업전략, 혁신사례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듣고 취업 가능성 전망 ③인문학과 정보통신기술 그리고 디자인의 기초소양을 갖춘 인재의 직업 세계를 소개하고, 각자 구체적인 목표 설정 기회 제공이라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2박3일 동안 제주도 카카오 스페이스닷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넥슨 컴퓨터 박물관 등을 둘러보았습니다. 현장 설명회에서는 · 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 상황과 문제 해결을 위한 협업 사례 ·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의 협업과 융합적 지식인의 역할 · 기업이 원하는 인재와 대학에 바라는 점 · 인력채용방식 ·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①인문기반융합 협업 능력을 갖춘 융합적 지식인의 사회적 수요 파악 ②취업시장의 동향을 잘 파악하고,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의 취업을 위해 갖춰야 할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③ 인문학 전공자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적인 취업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캠프에 대해 아주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대부분이 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에서 실시하는 캠프 재참가 의지를 보였습니다. CORE사업단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