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독일어권 해외 기업 CEO 초청특강 및 MOU 체결

독일어권 해외 기업 CEO 초청특강 및 MOU 체결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는 독일어권 해외취업을 위한 CEO 초청특강을 실시하였다. 대학인문역량강화(CORE) 사업단(단장 김양현)과 유럽지역학연구소(소장 조자경)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독일어권 기업 실무자와 학생의 개별면담 기회도 제공되었다.

유럽지역학연구소는 지난 2017년 9월 19일 인문대 3호관에서 독일어권 무역업체 CU C&T GmbH의 CEO 엄승현씨를 모시고 특강을 실시하였다. 독일어권 해외취업 및 해외인턴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독일어권 취업에 관심 있는 3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CEO특강 후 실무자와의 면담이 있었는데, 참가 학생들은 면담을 통해 해외취업과 해외인턴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었고, 적성과 흥미에 맞는 인턴 기업을 추천받았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은 해외취업과 해외인턴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다고 답했다. 학생들은“해외취업의 두려움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 실무진의 경험을 토대로 한 정보가 해외인턴 준비에 유익했다, 향후 취업과 진로에 유용하라 것 같다”고 말했다.

특강과 개별면담 후 유럽지역학연구소는 CU C&T GmbH 지속적인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해 MOU를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CORE사업단의 해외취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상호 협력할 계기를 마련하였다. 전남대 CORE사업단은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구직 능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문의: 062-530-4121 (전남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