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아시아권 기업 맞춤형 취업캠프 성료

아시아권 기업 맞춤형 취업캠프 성료

전남대학교 융합인재교육원(원장 문제학)과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단장 김양현 인문대 학장, 철학과 교수)에서는 2017년 11월 18일(토) 인문대1호관에서 ‘아시아권 기업 맞춤형 취업캠프’를 개최하였다. 아시아권 기업으로의 개인별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어와 일본어 전공자를 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8명 신청, 66명이 참가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18일 하루 동안 진행된 캠프는 1) 아시아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2)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3) 모의 면접 등을 실전과 전문 강사들의 코칭을 통해 개인역량을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실전 연습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깨닫고 수정 또는 강화하는 식으로 단계별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아시아권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대학생활 동안 취업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입사지원서 작성을 비롯해 자기소개서에 필요한 자기만의 스토리는 어떻게 만드는지 직접 구성해 보고 전문 강사들로부터 세심한 코칭을 받았다. 또 모의 면접 시간에는 면접 자세와 인사, 표정, 복장, 이미지 메이킹에 이르기까지 밀착 피드백을 받은 후 실제 면접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하여 실전 감각을 극대화하였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체로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과 “전문성” “알찬 정보”를 높이 평가하였다. 특히 면접 이미지 코칭과 모의 면접을 “색다른 경험”으로 받아들인 학생들이 많았다. 그 외에도 “무지했던 취업 문제에 대해 자각했다”는 1학년 학생의 의견이 있었는가 하면, “대학의 세심한 취업준비 프로그램” 덕분에 “큰 동기 부여”가 되었다는 4학년 학생의 의견도 있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 동안 취업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고, 타깃 기업 선정은 어느 시기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면접이 얼마나 중요한지 등을 깨닫는 길잡이가 되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붙임 : 아시아권 기업 맞춤 취업캠프 장면 사진

 입사서류 작성 Q&A / 면접 이미지 코칭

실전! 모의 면접 / 이직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 TOP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