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혹시 찾는 답이 없다면 QnA를 이용해주세요. QnA 질문하기

공부일촌/교학상장 FAQ 리스트

Q. 공부일촌/교학상장 학기 중에 팀원의 신분이 변동되었습니다. 혹시 프로그램에서 중도 하차하거나 지원금을 환불해야 하나요?

교수학습프로그램은 모집 당시의 학생 신분을 기준으로 선정하였기 때문에 팀원이 중간에 피치못할 사정으로 휴학하는 경우 그로 인해 지원사업에서 하차시키거나 지원금을 줄이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대표의 신분이 변동되는 경우는 반드시 사업단과 협의하여야 합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대 학생만 참여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인문대학 재학생과 인문학 부복수전공 학생, 그 외 인문대학의 교과목을 수강하는 타 대학 학생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휴학생이나 수료생, 졸업생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공동체명을 바꿀 수 있나요?

네,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동체명을 바꾸고자 할 경우 변경 사유와 새로운 공동체명을 사업단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공부일촌의 학습주제에 제한이 있나요?

인문학 관련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관련 주제, 그 외 인문학 관련 특정 주제 및 어학 등을 주제로 하면 됩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공부일촌의 참여 인원에 제한은 없나요? 모둠 구성원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인문학 공부일촌의 경우 모둠당 학생 대표자를 포함한 학생 구성원 총 4~7명 내외와 지도교수 한 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는 인문대학 전인 교수 및 비전임 교수 코어사업단 전임연구원 및 학술교수 중 한 분이 해당됩니다.
모둠 구성원의 변경은 학습시작 3주 이내에 가능하며 학습공동체 운영자와 통화하여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공부일촌의 모임은 학기당 몇 회 이상 해야 하나요?

주 1회 모임(모임시간 두 시간 이상)을 원칙으로 총 6회 이상의 모임을 권장하며 그 중 지도교수와 1회 이상의 모임을 가져야 합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공부일촌의 모둠 지원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모든 지원금은 모둠 활동이 종료된 후 모둠활동에 대한 최종 심사 후에 인증을 받은 모둠에 한해 지급됩니다.
이 때 지급될 지원금의 액수에 해당하는 증빙자료가 제출되어야 합니다. 
반드시 최종 보고서 제출 후, 일주일 이내에 경비 정산서를 코어사업 담당자에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임 실비에 대한 영수증을 별도의 A4용지에 편철하여 첨부)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공부일촌의 모둠 지원금과 우수모둠 장학금은 별도입니까?

모둠 지원금과 별도로 최종 심사 과정에서 선발된 최우수, 우수, 장려 인증 모둠에 장학금이 추가 지급됩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교학상장의 참여 인원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인문학 교학상장의 신입생 그룹의 경우는 모둠당 전임교원 1인, 신입생 4~6인, 2학년 이상 학부 재학생인 도우미 1인을 원칙으로,
지도학생 그룹은 전임교원 1인과 학생 대표, 학부 지도학생 4~6인으로 구성할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교학상장의 모임주제는 무엇인가요?

대학생활이나 전공 및 진로에 대한 신입생 및 재학생의 이해를 돕는 내용입니다. 신입생 그룹과 지도학생 그룹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문학 교학상장에 1학기에 참여한 사람은 2학기에 다시 참여할 수 없나요?

인문학 교학상장의 경우는 신입생 참여제한이 없습니다. 1학기에 인증 받은 신입생도 재참여할 수 있습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교학상장의 모둠 운영 실비는 얼마나 지급됩니까?

최종 인증 심사를 거쳐 인증된 모둠의 교수에게 40만원의 모임운영 실비가 지급되며
신입생 그룹의 경우에만 도우미 1인당 10만원이 별도 지급됩니다.

Q. 공부일촌/교학상장 인문학 교학상장 활동 인증서는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교수학습 지원센터의 마이페이지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